[PLM 2022 Q&A] 기업 혁신을 위한 디지털 추진 개요와 PTC 디지털 스레드 전략 / PTC코리아 지수민 이사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PLM 2022 Q&A] 기업 혁신을 위한 디지털 추진 개요와 PTC 디지털 스레드 전략 / PTC코리아 지수민 이사

작성일 22-07-22 07:21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348회 댓글 0건

본문

[PLM 2022 Q&A] 기업 혁신을 위한 디지털 추진 개요와 PTC 디지털 스레드 전략 

PTC코리아 지수민 이사 


[질문 1] 

디지털 트윈과 디지털 스레드의 차이점이 궁금하고, 산업 응용 프로그램 및 환경에서 어떻게 연결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디지털 트윈은 실제 물리적인 세계의 제품을 디지털 환경으로 트윈화 하여, 디지털 환경에서 물리적인 환경을 대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분입니다. 디지털 스레드는 제품 라이프 사이클 내에서 디지털 정보를 Closed Loop로 역어서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서 디저털 정보를 활용하는 것이며, 결과적으로는 디지털 스레드를 통해서 디지털 트윈을 환성하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질문 2] 

디지털 스레드는 다양한 기술을 활용할 수 있지만 기업 환경에서 활용할 수 가장 일반적인 PLM, IIOT, ERP, BOM 등과 연결이 가능한지 궁금하며,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조직의 다른 영역을 포함하여 확장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답변 2] 

TC는 기본적으로 PLM을 디지털 스레드의 백본으로 보고 있습니다. 즉 PLM을 기반으로 제품 라이프 사이클 전반을 관리하는 거죠. 그에 더해서 최근에 PTC PLM은 자체적으로 IIoT 기술을 접목하여, 고객의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을 고려한 유연하고, 통합되는 환경을 제공하는 Platform을 Windchill PLM내에 탑재하고 있습니다. 


[질문 3]

디지털 스레드 전략에 1차적인 CAx/PLM 이외에 DMU(Digital Mock-Up) 관련된 내용도 충분히 고려 혹은 대비가 되어 있나요? 


[답변 3]

PTC Windchill PLM 내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디지털 환경내에서 Validation할 수 있는 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말씀해 주신 DMU/DPA 모두가 가능합니다. 특히 경량화 된 Visualization 정보를 기반으로 디지털 MockUp을 만들고 그 만들어진 Mockup을 기반으로 정적/동적 간섭 체크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 4] 

디지털 트레스를 통한 시스템 구축과정에서 PTC코리아가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4]

디지털 스레드를 구축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고객내 디지털 전환으로의 의지 그리고 고객의 비지니스 상황에 접목 할 수 있는 솔루션 특성(Sigle Source Of Truth, 디지털 스레드 전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질문 5] 

물리적 자산과 환경을 디지털 방식으로 동일하게 구현하는 디지털 트윈은 실시간으로 정보를 동기화한 시뮬레이션을 거쳐 적재적소에 활용이 가능한데 각종 데이터를 통합하여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고 최적의 의사결정을 진행할 수 있게 되는데요,, 비용절감 및 장비운영 효율 증대 측면에서의 제안이 궁금합니다.


[답변 5]
PTC는 수직적 통합/수평적 통합을 위한 모든 솔루션을 갖추고 있는 회사 입니다. 즉 PLM내의 디지털 정보와 그외 제품개발을 위한 정보의 통합, 더 나아가서 각종 설비 및 장비로 부터의 실시간 OT 통합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적시에 의사 결정을 도와주는 Role Based App을 제공합니다. 

[질문 6] 
디지털 스레드 전략을 수행해서 큰 성과를 거둔 고객사들의 공통적인 특징이나 성공요소가 있을까요.. 혹은 도입효과가 적은 기업들이 개선/보완할 점이라던가? 

[답변 6] 
최근에 대부분의 선진기업에서는 디지털 스레드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제품의 복잡도가 증가하고 고객의 요구가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환경으로의 전환으로 변화에 민첩하고 비용효율적인 환경 그리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요구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서 필요한 기술이 디지털 기반 통합환경이라 볼수 있습니다. PTC는 PLM + IIoT기술을 통해 완벽한 디지털 스레드 환경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질문 7]
폐쇄루프 품질관리를 기업의 상황에 맞게 최적으로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문의드립니다 

[답변 7] 
페쇄루프 품질관리 프로세스는 설계로 부터 발생한 품질 요소 또는 PMI정보를 기반으로 PLM내에 BOM으로 구조화 하고 이 정보를 MBOM내지 공정계획으로 연계를 할 수 있습니다. 생산에서는 설계가 제공한 디지털 정보내 품질 요소와 실제 생산간에 차이점이 발생 시 이를 다시 설계변경을 통해 설계팀으로 Feedback을 제공하고 이와 같은 폐쇄루프를 통해 디지털 품질이 계속적으로 개선될 수 있다고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PLM 홈페이지 관리캐드앤그래픽스 : 전화: 02-333-6900
팩스: 02-774-6911 / 메일: plm@cadgraphics.co.kr
사업자번호: 237-88-00798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23길 47
미도파광화문빌딩 607호 (주)이엔지미디어 우)03182

Copyright CAD&Graphics ENGEDIA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MIN
PC 버전으로 보기